카테고리 없음 / / 2023. 3. 1. 10:30

공동주택가격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

공동주택가격 확인서는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각 지자체(시군구)에서 공동주택(아파트, 다세대/단독)에 대해 공식적으로 평가한 가격에 대한 서류입니다. 연말정산이나 세금 납부 시 활용하기위해 공동주택가격 확인서 인터넷 발급이 필요한데, 바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공동주택가격 확인서 정부24 인터넷 발급

공동주택가격 확인서 발급은 정부24에서 민원신청을 통해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공동주택가격 확인서 발급 바로가기

 

공동주택가격 확인서 발급 민원신청 화면에서 발급 을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. 모든 정부24 민원신청의 방식이 그러하듯 인증이 필요합니다.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방식을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.

  • 공동주택가격 확인서는 국토교통부장관이 결정 및 공시한 공동주택의 가격을 확인받기 위한 문서입니다.
  • 모바일의 경우, 출력은 불가능하며 열람만 가능합니다.

 

 

저의 경우에는 민간인증서를 활용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했습니다. 

 

공동주택가격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 공동주택소재지의 기본주소와 가격기준연도가 필요합니다.

인터넷 열람 및 발급은 2005년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5월 이전에는 이전 년도까지만 조회가 가능한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수령방법은 방문수령으로 설정되어있는데, 공동주택가격 확인서는 인터넷으로 신청하고, 각 지자체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수령이 가능합니다.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주셔야 원활한 발급, 수령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.

 

공동주택가격 확인서를 발급받기 전에 공동주택가격을 온라인으로 조회해보고 신청하세요.

 

공동주택가격 열람 바로가기

 

표준지공시지가, 개별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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